본문 바로가기
Talk

셀레믹스 청약 일반 경쟁률 : 1176.62 : 1 상장 후 어떻게 될까? 기업분석

by 경철리즘 2020. 8. 12.

셀레믹스 청약 상황 및 상장 후 상한가? 하락? 기업분석

 

 

안녕하세요. 경철리즘입니다.

 

 

셀레믹스는 과연 상장 후 어떤 가치를 기록할까? 기업분석을 통해 예상 해보겠습니다. 

 

셀레믹스는 대신증권이 신규상장을 주관했습니다. 저는 아쉽게도 대신증권 계좌가 없어서… 청약을 못했습니다. 30일 기간에 걸려서 계좌를 만들지도 못했습니다. 엉엉엉 

 

그래도 최근 상장한 종목은 상한가를 기록하지 못하였지만 공모가를 횡보하는 것 같습니다. (엠투아이, 이루다, 한국파마 등 )

 

셀레믹스 전망은?? 

 

셀레믹스 일반공모주 청약기간 : 8월 010 ~ 11일 ( 08시 ~ 16시 )

 

셀레믹스 일반 경쟁률 : 1,176.62 : 1

 

셀레믹스 공모가 : 20,000원

 

셀레믹스 상장일 : 8월 21일 금요일

 

 

 

 

 

 

 셀레믹스는 2010년에 설립되었고 바이오 기술기업으로, 핵심기술인 차세대 클로닝 기술 을 바탕으로, 차세대 유전자 포획기술을 활용한 Target Capture 키트 제품과 분자바코드 매개 전장 염기서열 분석기술을 활용한 차세대 시퀀싱 솔루션, 면역 레퍼토어 분석 기술을 활용한 항체서열 분석 제품을 생산.판매하고 있는 벤처기업이라고 합니다.

 

                                                                 출처: 전자공시 다트

 

셀레믹스의 2019년 매출은. 51억원, 영업이익 50억원, 당기순손실 50억원이었습니다. 2019년 매출은 2018년 매출 25억원 대비 100% 신장한 기록입니다. 2020년 1분기 매출 역시 9.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앞으로 기대가 되는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상장을 통해 260억원을 공모하며 연구개발비로 260억원, 인건비 부대비용 70억원, 시설투자 10억원 등으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전 세계서 타깃 캡처 키트 제작 업체는 총 6개이며 기본 연구기간이 약 5년으로 진입장벽이 높은다고 합니다. 또한 진단, 맞춤의료, 신약 개발, 합성생물학 등 다양한 바이오 산업에서 필수 소재로 사용돼 성장을 기대된다고 합니다.

 

셀레믹스 고객사와 파트너사는 서울대병원, 신촌세브란스병원, 녹십자지놈, 랩지노믹스, 질병관리본부, 국방과학연구소 등이라고 합니다. 또  해외는 프랑스, 터키, 중국 등 세계 17개국에 제품 공급망과 대리점 있다고 합니다. .

 

셀레믹스는 수작업이었던 DNA 분리, 증식, 시퀀싱(염기서열 분석), 획득 과정을 자동화 한 점, 이 기술(NGS라는 메가트렌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DNA 분리, 증식, 분석, 회수를 통합한 혁신적 클로닝 기술을 개발했고 이를 MSSIC 이라 명명)은 진입장벽이 5년 정도 연구해야 하는 기술이라는 점, 투자에 강점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본 내용은 개별종목에 대한 추천이 아니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고 어떠한 경우에도 내용이 투자결과 대한 법적 책임소재의 증빙자료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