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lk

헬린이 운동 1년 2개월 인바디 결과 인증 ( 솔직한 후기 )

by 경철리즘 2021. 4. 19.

헬린이 1년 2개월 인바디 결과 인증 ( 솔직한 후기 )

 

 

안녕하세요 경철리즘 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1년 2개월 동안 개인PT를 받은 헬린이 인바디 인증 포스팅입니다.

 

 

바야흐로 지금부터 1년전 2020년 부터 회사의 건강프로젝트로 개인PT를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사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제가 1년 2개월 동안 개인 PT샵에서 느낀 생각을 솔직하게 3가지 주제 ( 인바디 변화, 개인PT 생각, 헬린이의 생각 )로 전달드리겠습니다.

 

가장 먼저 1년 2개월 동안 운동한 인바디 변화를 공개합니다.

 

 

1. 인바디 변화

 

 

>> 2019년 12월 31일 인바디

 

 

>> 2021년 2월 27일 인바디

 

 

몸무게 62kg >> 71kg ( 9kg 증가 )

근육량 27kg >> 30.6kg ( 3.6kg 증가 )

체지방량 13.9kg >> 16.8kg ( 2.9kg 증가 )

체지방률 22.6% >> 23.6% ( 1% )

 

1년 2개월 인바디 변화 근육량, 체지방량 모두 증가 !

 

 

 

 

 

 

 

 

 

2. 개인 PT에 대한 생각

 

1) 혼자 하는 것 보다 금전적 능력이 되면 개인 PT를 받는 것이 좋다 ( 의지를 잡아주고 자세를 배울 수 있음 )

2) 신경을 많이 써주는 PT선생님을 만나야 한다. ( 대부분 PT 선생님의 경우 헬스장 직원이라서 시간 떼우고 가는 경우가 많다 )

3) 인바디를 전적으로 신뢰하지 않지만 지표로 삼고 1개월, 2개월, 3개월 기준을 삼고 변화를 준다 ( 혹시 운동법에 변화가 없거나 식단변화 뭔가 변화가 없다면 개인 PT를 그만둔다. )

 

3. 헬린이의 생각

 

1) 모든 것은 자기 노력이 99%다.

2) 꾸준히 하는 것이 정답이다.

3) PT 선생님 지시를 정확히 따른다.

4) 몸이 변하지 않는 것은 이유가 있고 자신이 운동하는 상태, 식단을 항상 체크해야 된다.

 

 

아쉬움이 큰 포스팅입니다. 개인 PT를 시작 할 때 1년을 하면 몸이 변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착각이었습니다. 능동적이기 보다 수동적이었던 개인PT는 의미가 없습니다. 인바디를 완전히 신뢰 하지는 않지만 근육량 30.6kg로는 개인 PT를 진행한지 3개월 만에 달성하였고 이후 9개월 동안에는 근육량의 변화가 거의 없고 체지방만 늘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초반 3개월은 개인 PT 주 2회만으로도 근육량이 증가하였지만 이후 최고치 31.6kg 정도를 찍고 변화가 없이 근육량 30kg를 유지하는 상태가 되었습니다.

 

수동적이었던 저의 운동은 PT선생님의 지시를 완벽히 이행 하지는 못했습니다. 추가로 운동을 하라고 하셨고, 보충제를 먹으라고 하셨는데 정확히 이행하지 못했습니다. 이 부분이 9개월 동안 변화가 없던 가장 큰 이유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PT선생님 역시 변화가 없는 동안에도 운동의 변화, 식단의 변화 없이 같은 루틴의 운동을 시켰고 결국 마지막 헬스장을 간 날에는 근육량은 그대로이며 몸무게만 73kg까지 증가한 아주 최악의 결과를 초래했습니다.

 

결국 저는 마지막 달 환불을 받고 개인PT샵을 그만 두었습니다.

 

개인 PT 1년 2개월 해보고 나니 회사 지원을 받았지만 600만원을 투자 한 것이 너무 아깝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눈 바디로는 배가 너무 나와서 보여서 정말 슬펐기 때문이죠…. 그래도 하나 얻은 점이 있다면 꾸준해야 한다는 점, 모든 것은 자기노력이라는 점을 다시 한번 깨달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 다른 개인 PT샵으로 옮겨서 운동하고 있고 변화를 주고 있습니다. 전 보다 노력도 더 하고 있습니다.

 

과연 변할 수 있을까요? 올 6월에 꼭 변화된 모습으로 포스팅 하겠습니다. 

 

 

헬린이의 1년 2개월 동안의 인바디 변화 공개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