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철리즘 주식다마고찌

경철리즘 주식다마고찌 #5화 테마주 매수/ 폐렴관련주 매도 /테마주 수익인증 /서린바이오 매도/ 2020년 1월 29일 주식 매매일지

by 경철리즘 2020. 2. 2.

안녕하세요

 

경철리즘입니다.

 

#5화 테마주 매수

 

지난주 포스팅 했던 주식다마고찌 #4화 첫 마이너스를 보셨나요?

 

2020년 1월 23일 설 전날이죠, 저는 그날 서린바이오 2주를 매수 했습니다.

 

잠깐!!! 서린바이오를 매수한 이유는?

 

서린바이오는 손소독제( 살균제 ) 제조 및 판매하는 회사고 마스크 관련주와 함께 상승 할 수 있는 종목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즐거운 설을 맞이하였죠..

 

그러나 설 이후 폐렴 관련주들이 급락하거나 약간 반등하는 등 변동폭이 심하였고 마이너스라서 저는 매도를 할 수가 없었습니다. 기다림 끝에 1월 28일 서린바이오가 13,700 까지 올랐지만 저는 매도 타이밍을 놓쳤습니다. ㅎㅎ…. 직장인의 서러움….

 

그리고 다음날 2020년 1월 29일 서린바이오를 12,750원에 매도 할 수 있었습니다. !!

손익률 4.67%!!, 실현 손익 1,137원 입니다. 그래도 다행입니다.

 

수익 인증합니다.

 

 

 

 

 

테마주, 중국폐렴관련주를 처음으로 매수를 하였습니다… 정말 마음이 쫄깃쫄깃합니다.

서린바이오를 매도하며 느꼇던점은 테마주는 정말 위험한 종목입니다….

왜 이런 말을 쓰는지 아시겠죠?...

서린바이오를 매도한 이후 바로 다른 중국폐렴관련 테마주를 매수하였습니다.

 

 

과연 어떤 종목일까요?? 제 블로그를 보신 분들은 추측할 수 있을 겁니다. ㅎㅎ

 

다음화를 기대해 주세요!

 

‘댓글과 좋아요’ 는 큰 힘이 됩니다. !!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