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서적

부의 본능 : 슈퍼리치가 되는 9가지 방법 핵심 3가지 리뷰

by 경철리즘 2020. 8. 15.

안녕하세요. 경철리즘입니다.

 

 

주식관련 책으로 초보투자자가 한번쯤은 읽어 보면 좋은 책 3번째 부의 본능 : 슈퍼치리가 되는 9가지 방법 소개해드립니다.

 

 ‘부의 본능, 슈퍼리치가 되는 9가지 방법’

 

 

 

 

 

책 소개에 앞서 이 책은 내돈내산!!! 이며 광고가 아니라는 점 알려드립니다. 요즘 유투버들 뒷광고로 아주 난리죠…ㅎㅎ  

부의 본능은 슈퍼개미라고 알려진 브라운스톤님이 지은 책으로 2018년에 초판을 발행한 책이며 13,800원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유투버 냉철님이 추천해 주셔서 읽게 되었습니다. 이런 저런 핑계로 구매한지 한 달이 넘은 것 같은데 이제서야 다읽었습니다. ㅠ

 

 

 

 

 

 

 

 

책을 읽으며 제가 생각한 부의본능 핵심 3가지를 적어보겠습니다.

 

브라운스톤님은 말씀으로는 현대인은 원시적 본능에 따라 생활하고 있고 재테크에 필요한 본능은 유전자가 없어 부자가 되기 어렵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원시적 본능 9가지 중 가장 핵심이라고 생각되는 3가지 본능의 오류를 소개하고 그에 따라 저는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 적어보겠습니다.  

 

첫째 근시안적 본능의 오류

 

인류는 800만년 중 799만년을 수렵과 채집을 하며 생활하였습니다. 즉 하루 벌어 하루를 생활하는 하루살이 인생을 줄곧 살아왔고 이에 따라서 주식투자에 있어 장기투자 보다 단기투자를 선호하는 경향이 크다고 얘기합니다.

 

>> 단기 투자보다 장기투자 = 가치투자 하자 !

 

두번째 손실공포 본능의 오류

 

인류는 위급한 순간에 살아남기 위해서 본능적인 반사행동을 하도록 진화했습니다. 특히 하루살이 인생에 있어 손실 공포감은 매우 크게 작용했습니다. 원시인에게 있어 손실 공포는 사냥감이나 먹을 것을 잃는 것을 말하며 손실을 당하면 굶어 죽을 수 밖에 없는 것이죠, 이런 두려움은 현대인들에게 투자형 인간으로 거듭나지 못하게 하며 투자를 하더라고 손절매를 하지 못해 손해를 보는 상황을 만들게 한다고 합니다.

 

>> 두려워 하지 말고 공부해서 투자하자, 손절매 기준을 세우고 매도 하자 !

 

 

 

 

 

세번째 무리짓는 본능의 오류

 

최초의 인류 오스트랄로피테쿠스는 체격은 지금의 12살 정도 어린이 정도로 아주 작았고 혼자서는 사냥을 하기도 어렵고 살아남기도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무리를 지어 다니며 사냥했고 다수의 행동을 따르는 것이 생존에 유리했습니다. 이 본능에 따라서 투자와 재테크를 하면 실패를 하게 된다고 합니다.

 

>> 남들이 사는 주식보다는 지금은 저평가 되어 있지만 가치가 있는 기업에 투자 하자 !

 

부의 본능 이 책은 원시적 본능 9가지의 오류를 설명하고 부자가 되기 위한 9가지 실천 방법을 설명해줍니다. 모든 책이 그러하듯이 자기가 읽고 배울 점은 자신의 것으로 만들고 아니라고 생각하는 점은 스킵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책을 읽고 생각하고 사고하고 받아들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 가장 중요한 것은 실천하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모두가 그러하듯 그 점이 가장 어려운 것이지요...ㅎㅎ 

 

더 열심히 공부해서 슈퍼개미가 되고 싶습니다.!! 저는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ㅎㅎㅎㅎ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 모두 성공하는 투자자, 부자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부의 본능 : 슈퍼리치가 되는 9가지 방법 핵심 3가지 리뷰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