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련 서적

사회초년생이 읽어야할 주식초보 책 직장인이여 회계하라 핵심 3가지

by 경철리즘 2020. 2. 22.

 

안녕하세요. 경철리즘입니다.

 

주식공부를 시작하면서 주식과 관련 책을 읽고 있습니다.

주식 투자에 있어 단타매매가 아닌 장기투자를 위해서는 기업분석 꼭 하고 투자해야 합니다. 기업분을 가장 객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근거는 바로 회사의 재무제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경영에 관심이 있으시거나 경영학을 배우신분들은 모두 필수과목인 회계원리의 핵심 재무제표 작성법을 공부하셨겠죠? ..ㅎㅎ 저도 가물가물 하여 다시 상기 시키고자 책을 찾던 중 굉장히 쉽게 풀어 쓴 책 같아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대한민국 모든 학성, 일반인, 개인사업가, 사업가, 초보 투자자, 사회초년생 모두 읽어야 할 필독서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을 홍보하려는 것이 절대 아니며 이 책이 아니더라도 어떤 회계 서적이던 쉽게 읽어진다면 사서 두고 여러 번 읽어 자기 지식으로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

 

회계는 필히 알아야할 기본임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그러나 저는 회계가 B+학점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다시 읽는 것이겠죠? ㅎㅎ 이번엔 꼭!!! 제 것으로

 

지금 바로 소개합니다.

 

#직장인이여 회계하라#DNSTORY 출판#판매가 14,000원

 

작장인이여 회계하라는 윤정용씨가 2016년 DNSTORY에서 출판하였고 판매가 14,000원입니다. 회계 비전공자였던 저자가 회계팀에서 배운 가장 내용을 쉽

 

책을 읽으며 제가 생각한 핵심 3가지를 적어보겠습니다.

1. 증빙은 회계의 반이다. !!

 

- 증빙이란 무엇일 까요? 회계 부서 직원들은 아주 지겹겠죠? 증빙이란 쉽게 말하면 증거입니다. 회사에서 나가는 모든 비용에는 영수증이 꼭 필요합니다. 그래야 수익과 비용을 정확하게 파악 할 수 있습니다. 영수증은 아무 영수증이 아니고 적격증빙 !! 정확하게 세금계산서 계산서, 지출증빙용 현금영수증, 카드매출전표로 받아야 합니다.

>> 개인사업자 분들도 집중에서 읽어야 할 파트입니다.

 

2. 손익계산서

 

- 기업을 알아가기 위해서는 재무제표를 알아야 한다.

 

 

이어서 내일 쓰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