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lk

고점대비 -70% 테슬라 주식 전량 매도 일기, 욕심주의

by 경철리즘 2022. 12. 30.

고점대비 -70% 테슬라 전량 매도 일기, 욕심주의

안녕하세요 경철리즘입니다.

영원히 올라가는 주식 없고 영원히 떨어지는 주식 없다..

테슬라 주주 , 주식 전량매도….

세상을 지배할 것 같았던 테슬라 주식을 전량 매도해버렸습니다. ( 보유기간 약 2년 정도, 수익은 냈다. )

1주는 남겨 놓을 려고 했는데 다 팔려버렸습니다...








제가 테슬라 주식 를 보유하고 있던 동안 테슬라 주식은 엄청난 상승을 했죠 ㅎㅎ 테슬라 전기차 가 세상을 지배하고

내가 주식 제일 잘하는 줄 ( 그냥 테슬라 주식을 샀음,,, 그때 주식으로 누가 돈 벌었다고 해서,,,, )

하지만 오너리스크가 존재!!! (머스크는 트위터를 M&A 하기위해 테슬라 주식을 매도 했고 그 때마다 하락,,, 폭락,,, 하락,,, 폭락…ㅎㅎ,)


분명 중간 중간 팔 수 있는 기회가 많았다. 특히 올해는

분명 테슬라를 현재 가격 보다 3배 높은 가격에 팔고 달러환율도 1,500원 가까이 일 때 매도 할 수 있었다… 친구에게는 달러를 팔라고 하면서 정작 나는 욕심을 부렸다….

결국 테슬라 주식은 올해 고점대비 -70% 하락 폭락을 눈뜨고만 지켜 볼 순 없었다...ㅎㅎ

역시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는 법,,, 더 이상 매도를 하지 않으면 영영 못 팔 것 같아서 세금을 낸다 한들 어쩔 수 없이 전량 매도를 하였다…  

10년 뒤를 상상이 안간다… 테슬라 전기차가 모든 도로에 있을련지 ㅎㅎ

테슬라 주식 전량 매도 일기….

테슬라 주식 CEO 머스크형 다시 한 번 기회를 줄꺼죠?ㅎㅎ

기회가 오면 다시 테슬라 주주 되고 싶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