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lk

오늘도 코스피 0.77% 하락 2,155 포인트, 모든 것은 나 때문이야

by 경철리즘 2022. 9. 30.

안녕하세요 경철리즘입니다.

 

두려움 넋두리 시간 2

 

 

 

오늘도 코스피 0.77% 하락 2,155 포인트, 모든 것은 나 때문이야

 

제 친구가 얘기 해줬던 유투버 닥신TV에 나온 내용입니다.

 

닥신TV님은 조석작가님의 마음에 소리 웹툰을 보고 큰 감명을 받았다고 합니다. 댓글에서 주소를 남겨주셨는데 들어가보니 유료로 되어있어 볼 수가 없어 안타까울 뿐입니다. 

 

https://youtu.be/s1OvJZF9Jio 링크 남깁니다. (살면서 느낀것들 3부 )

 

가장 기억에 남는 내용은 바로 자신에게 생긴 문제는 자신에게 이유가 있기마련이다……

 

바로 이 문구 입니다. ㅎㅎㅎ

 

오늘도 코스피 0.77% 하락하며 2,155 포인트를 기록했고 2,100 포인트를 사수하는 것도 쉽지 않아 보입니다. . 또 환율은 1,400원에서 1,500원을 돌파한다 어쩐다 하고 있죠

 

 

 

 

 

 

 

 

 

역시나 제 계좌도 매일 매일 최저 수익률을 기록하고있습니다. 오늘 본 제 계좌 -29.22%

 

 

 

 

바로 제게 생긴 문제는 주식으로 -29%를 먹은 것 ,,, (저는 주식에 몰빵입니다. 적금이 거의 없죠)..

 

인생 최대 위기는 아닙니다. 인생에 있어 금전적 최대 위기죠….

 

바로 이 문제가 생긴 이유는 나 때문이라는 생각이 크게 듭니다.

 

환율이 올라서?

외인이 주식을 팔고 나가서?

기관이 팔아서?

개미들이 포기해서?

내가 산 종목들이 반대매매를 당해서 더 폭락해서??

 

이 외부적인 요소들은 1% 미만의 원인 이겠죠 .ㅎㅎㅎ

 

결국은 주식을 제대로 공부하지 않고 매수를 뇌동매매 해버린 제 탓 인거죠 ㅎㅎ 나 때문인 것

 

지금부터라도 제가 산 종목들은 보면서 몇 종목이나 살릴 수 있을 것인지 고민하는 시간을 가져야 할 것 같습니다.

 

모든 건 나 때문이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