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lk

나는 얼마 짜리 인생을 살고 있는가?

by 경철리즘 2022. 7. 15.

안녕하세요 경철리즘입니다. 

 

                                                             더 넓은 세상으로 나가고 싶은 육지거북이, 나도 

 

 

 

 

 

 

 

오늘은 드로우앤드류님 유튜브 영상을 보고 일기를 써봅니다.  

 

2019년도에 처음 알게된 신사임당님이 유튜브를 그만하신다고 하네요 ㅎㅎ 처음 시청했을때 구독자가 10만 정도 였던 것 같은데  ㅎㅎㅎ 대단한 신사임당님 

 

신사임당님은 유튜브를 정리하고 새로운 도전을 한다고 합니다. 역시 대단쓰 !!

 

내용에서 신사임당님은 회사 생활 시절 월급 180만원을 받으며 저축에 100만원을 쏟고 변동비로 20만원을 남겨 놓았다고 합니다. 그리도 답이 정해진 자신의 상황을 보고 굉장히 울었다고 합니다. 생활비를 빼고 20만원으로 특별한 지출을 했던 것이죠 ( 변동비 20만원으로는 친구를 만날 수도, 결혼식장에 갈수도, 새로운 배움을 할 수 없는 턱없이 부족한 금액이기 때문이죠 )

 

 

그것이 인생을 싹 망친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왜냐하면 저축을 통해 지출을 최소화하며 부를 쌓지만 동시에 아무것도(자기계발, 배움 스스로 제한 ) 하지 않았기에  돈을 더 벌 수 있는 가능성을 완전히 막아버렸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 얘기를 듣는 순간 나도 그런 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ㅎㅎ

 

최근에 주식을 했지, ㅎㅎ 입사 후 3년동안 돈만 아끼려고 했고 저금만 했으니까,,, ㅎㅎ ( 인센티브는 망설임 없이 다쓰긴 했습니다. )

 

 

 

나는 얼마에 변동비를 놓고 있지?, 나는 얼마짜리 인생 이지 ? 사실 생각해보니 제겐 변동비가 제로 였던 것이죠 ㅎㅎ 

 

제가 자란 동네에 20년 된 부영아파트라도 매매하려면 연봉을 한 푼도 쓰지 않고 16년 정도를 모아야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ㅎㅎ

 

짜여진 연봉, 돈 속에 살아야 하죠, 그래도 이제는 마인드가 바껴서 친구들에게 밥도 더 자주 사고, 회사 직원들에게 선물도 하고 좋은 옷도 입으면서 너무 계획된 틀에서만 살지 않으려고 합니다. 대신 돈을 더 벌 수 있는 가능성과 기회를 포착하는 거죠 ㅎㅎ

 

ㅎㅎ 안보신 분들은 이 영상 꼭 보셨으면 합니다. ㅎㅎ  여러가지로 생각 하게 만든 영상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fJpgS1UaeaI ( 30대에 100억을 벌고 나서 알게된 것들 )

 

 

나는 얼마 짜리 인생을 살고 있는가?  일기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