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용어 공부

상장폐지란 상장폐지 요건 확인 2020년 2월 11일 주식용어 공부

by 경철리즘 2020. 2. 11.

2020년 2월 11일 주식용어 공부

 

안녕하세요. 경철리즘입니다.

 

주식시장에서 주주에게 가장 무서운 말은 단연코 상장폐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제가 고등학생 시절 제 아버지께서는 주식투자를 하셨고 주주총회 통지서와 상장폐지 통지서가 집에 있던 기억이 납니다… ㅎㅎ 지금 생각하면 wow… 정말 무섭습니다.

 

절대로 일어나지 않아야 할 일이지만 상장폐지 요건을 알고 있다면 미연에 투자를 방지할 수 있겠죠?

 

자! 주식용어 첫번째 공부 '상장폐지' 시작합니다.

 

상장폐지란 증시에 상장된 주식이 매매대상으로서 자격을 상실해 상장이 취소되는 것을 상장폐지라고 합니다.

 

상장사 중 4년간 영업적자가 발생할 경우 관리종목으로 지정되고 5년째부턴 상장적격성 실질 심사 대상(상장폐지)으로 분류, 그 즉시 주식 거래 정지가 됩니다.

 

현재 2020년 2월 11일 코스닥 상장사 중 알톤스포츠, 스카이문테크놀러지, 한국정밀기계, 국순당 등이 상장폐지우려 종목이며 거래정지 중 입니다.

 

 

알톤스포츠 회사 분석을 통해  왜 상장 폐지가 되었지 알아보겠습니다.

 

알톤스포츠는 1994년에 설립되었고 레져용 자전거와 전기자전거의 생산 및 판매가 주요 사업이었고 2010년에 코스닥에 상장하였습니다. 알톤스포츠는 주식농부 박영옥씨가 투자하여 화제가 되었던 회사이기도 합니다.

 

알톤스포츠는 왜 상장폐지 우려 종목 일까요 ? 아래 사진을 보세요

 

 

2016년부터 2019년 자료인데 계속영업적자가 발생되고 있습니다. 현재 거래정지가 되어있는 상태를 보면 2015년도 영업 적자를 기록한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서 상폐 우려 종목이 된 거겠죠? 안타깝습니다… ㅠㅠ

 

항상 주식을 매매하기전 회사의 재무상태를 파악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여러분 모두 성투를 위해 재무상태 파악 필수입니다.

 

오늘의 주식용어 상장폐지 공부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