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한가 종목 분석

기다림, 유행은 돌고 돈다 : 웹젠

by 경철리즘 2021. 11. 14.

기다림, 유행은 돌고 돈다 : 웹젠

 

 

안녕하세요 경철리즘입니다.

 

오늘은 종목 분석보다는 기록을 위한 글입니다.

 

요즘 메타버스와 NFT가 매우 핫 합니다. 잠시 메타버스와 NFT에 대해서 공부 해봅니다

 

메타버스란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 가상세계를 일컫는 말이며 가상세계 이용자가 만들어내는 UGC(User Generated Content)가 상품으로서, 가상통화를 매개로 유통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메타버스 세계에서 가상통화로 집도사고 차도 사고 명품도 사고 할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아직 해보지는 않았지만 로블록스 그런 게임이겠죠?

NFT란 대체 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이라는 뜻이며 희소성을 갖는 디지털 자산입니다. NFT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며 가상자산과 달리 디지털 자산에 고유한 인식 값을 부여하고 있어 상호교환이 불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고 합니다.

 

요즘 주식시장에서 이 두 단어만 걸리면 주식이 상승 또는 상한가를 갑니다. ㅎㅎㅎ

 

 

 

 

 

 

 

제가 왜 기록하나고요??ㅎㅎ 다시 이런 실수를 안하기 위해서 입니다.

 

올 초에 웹젠을 32,000원 언저리에서 몇 개 구매를 했습니다. 20년도 매출 2,940억원 영업이익 1082억원, 당기순이익 862억원 이었고 1분기 매출 ( 매출 780억, 영업이익 373억, 당기순이익 313억 ) 그러저럭 괜찮다고 생각했고 코로나 19가 지속되며 게임주가 괜찮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영업이익도 꾸준하고, 신작도 있고 )

 

그런데 웬걸…여름이 지나니 급락,,ㅎㅎ -10%, -`20%  -40% 까지 손실이 났습니다. 그런데 저는 참 웃기게도 회사 선임이 뮤를 하자고 하여 9월부터 지금 까지 하고 있었다는…. ㅎㅎㅎ

 

뮤1 를 하다가 안하다가 하니 렙이 391정도에서 멈춰있는네요,,, 저렙 이죠 

 

더군다나 뮤2도 나오는 와중에 뮤1에서 현질도 했다는 ㅎㅎ 나름 재미 있더라구요,,, 그런데도 주식을 추가 매수 안했다니 ㅎㅎㅎ  정말 바보 같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다름 게임주(위메이드, 컴투스, 게임빌)가 다 날아가는 동안 멈춰있던 웹젠도 드디어 메타버스와 NFT에 걸려 11월 11일 날아갔습니다.

 

세상 참,, 드디어 마이너스 탈출이다. 그 동안 게임만하고 주식을 안샀다니…. 원망스럽다…

 

그리고 한가지 드는 생각은 만약 내가 정확히 공부하고 회사를 동행하는 마음으로 주식을 계속 모았다면, 분명히 내 주식도 반등 하는 날이 온다. 

 

어떤 섹터에 유행이 온다면 분명 거의 모든 종목이 한번씩은 반등 하는 날이 꼭 온다.

 

잊지 말자

 

댓글